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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비즈톡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톡투비즈 서비스(이하 '톡투비즈'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에서 사용하는 지불 및 결제 수단(이하 '톡투비즈 캐시'라 합니다)을 사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톡투비즈 캐시에 대한 충전 및 사용에 관해서 상호간 준수해야 할 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비즈톡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서비스 혹은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이용고객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6) 비밀번호(PW)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8)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톡투비즈 캐시 :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을 통하여 생성되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사이버캐시를 말합니다.
    (10) 충전 : '톡투비즈 캐시'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일정 금액 단위로 '톡투비즈 캐시'를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을 "홈페이지”(https://www.talktobiz.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며 서비스 이용 신청(계약) 시 이용고객으로부터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회원에게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에 부수하여 타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 또는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조건 등은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의 해석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적용되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적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여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 법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서 또는 계약서 및 "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https://www.talktobiz.co.kr/clause/privacy)에 공개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자가 이용신청 동의 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7조 (이용 신청)
    (1) 이용 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2장 7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나.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된 경우
    마.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서비스의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바.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상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메시지 시스템"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며 전송 데이터의 보안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제1장 5조 (5)항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고장 발생 시 그 사실을 전화, 메일 등 신속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정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될 경우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중지됨을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의의 사고 시에는 제외되나 사후에 이유를 회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하기 사항을 숙지하고, 이를 위반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의 본래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타인이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할 목적으로 사용해선 안 되고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8) 회원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9) 회원은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내용으로 메시지를 전송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 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10) 회원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메시지 전송을 위해 이동통신사 가입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고, "스팸", "불법스팸" 및 "문자피싱" 전송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하여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제3장 캐시 관련 규정
    
    제12조 (캐시의 사용)
    (1) 회원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므로 톡투비즈에 회원 가입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2) 각 결제정보의 입력은 톡투비즈 캐시를 사용함에 따른 금융정보에 해당되므로 도용 및 타인의 금융정보를 임의 기재하였을 때에는 서비스의 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법률적 책임도 지셔야 합니다.
    (3) 톡투비즈 캐시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는 회사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캐시의 차감)
    (1) 충전한 톡투비즈 캐시에 대한 차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즉시 이루어집니다.
    (2)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톡투비즈 캐시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해당 톡투비즈 캐시만큼을 이용자의 톡투비즈 캐시에서 강제로 차감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캐시의 사용제한)
    (1)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톡투비즈 캐시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이용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나.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다.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마. 톡투비즈 캐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바.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톡투비즈 캐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사.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는 톡투비즈 캐시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 제한 내용과 소명 절차를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하여 이용자가 이를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5조 (캐시의 충전방법)
    (1) 톡투비즈 캐시 충전은 회사가 정한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톡투비즈 캐시의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결제수단이 제공되며, 회사의 사정으로 추가 및 서비스 중지가 될 수 있습니다.
    나. 신용카드
    다. 계좌이체
    라. 무통장입금
    (3)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은 회사의 운영방침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상의 장애에 의하여 충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에 톡투비즈 캐시로 재충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캐시의 유효기간)
    (1) 톡투비즈 캐시의 유효기간은 충전일 또는 구매일로부터 12개월입니다.
    
    제17조 (캐시의 환불)
    (1) 유효기간 경과 전, 톡투비즈 캐시를 사용하여 차감 처리된 이후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2) 유효기간이 지난 톡투비즈 캐시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2) 충전에 해당되는 결제 수단의 승인 취소 또는 결제 수단으로 결제 금액을 재 환원하는 것으로 환불을 대신할 수 있을 경우 회사는 현금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3)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신청을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톡투비즈 캐시를 충전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시스템 정기점검 등의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② 톡투비즈 캐시 잔액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탈퇴하고, 회사가 이를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기타 고객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 
    
    제18조 (캐시의 환불 절차)
    (1) 톡투비즈 캐시 환불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환불 신청 시 이용자는 톡투비즈에 환불 신청 접수를 하여야 합니다.
    나. 환불 신청은 톡투비즈 고객센터 메일(help@biztalk.co.kr)로 회원의 통장사본을 첨부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환불 신청 접수후 환불요청 확인절차를 거쳐 10일 이내에 회원의 통장으로 송금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 금액을 송금하여 드립니다.
    (3) 다음 사항에 해당 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가. 이벤트 행사 등 무상으로 받은 톡투비즈 캐시인 경우
    나. 비 정상적인 방법으로 캐시를 충전한 경우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9조 (계약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원이 전송하는 메시지에 대해 일별 또는 월별 전송 허용 건수 및 전송 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개별 메시지에 대한 재전송 횟수를 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1조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④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⑤ 타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이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계약)한 경우 또는 신청서 또는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의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⑨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⑩ 메시지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거나 회원이 발송하는 메시지가 "불법스팸"임이 판명될 경우
    ⑪ 회사의 수신거부 요청 처리에 불성실하여 수신거부 요청 건수가 감소되지 않거나 발송금지를 요청한 메시지 내용이 중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⑫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스팸", "불법스팸", "문자피싱"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상기 3항 10호 내지 12호의 경우 회원에게 전송량 축소, 아이디 중지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및 기타조항
    
    제2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되지 않은 회원의 손실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정보통신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제2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제20조에 의거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이용고객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3조 (기타조항)
    (1)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통신은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합니다.
    (2)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 비즈톡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 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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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 개선을 위한 통계에 활용 등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청구서 발송,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가.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라.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 제5장 정보통신망에서의 이용자 보호 등 / 제29조(본인확인조치) 3항
       - 보존 기간: 6개월
      마.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 2항의 2
       - 보존 기간: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전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인쇄물, 서면 등)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위탁계약 내용에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유출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 업체 위탁업무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 발송 위탁 계약 종료시
    인포뱅크 문자메시지 발송 보유안함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인 대책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률규정 및 내부정책에 따라 보안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24시간 X 365일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인 대책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께서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우편 : help@biztalk.co.kr
     - 전화번호 : 1688-3764
     - 팩스번호 : 02-552-0930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04 금강빌딩 14F

    (3)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18:00 입니다. 주말/공휴일은 팩스나 전자우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118 | http://www.118.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02-3480-3600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1566-0112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11.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1) 회사는 고객께서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관리자,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김현섭 부장 (소속부서 : TS사업부)
     - 개인정보관리 관리자 : 김경구 파트장 (소속부서 : TS사업부)
     -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김승헌 매니저 (소속부서 : TS사업부)
     - 전화번호 : 1688-3764
     - 전자우편 : biztalk_privacy@biztalk.co.kr
    11. 부칙
    (1)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그 변경 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개인정보처리방침과 함께 적용일자 10일전부터 적용일전까지 서비스 화면에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변경 내용을 고지하면서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가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제 2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으로부터 이에 대하여 별도 동의 절차를 거칩니다.

    □ 공고일자 :2021년 2월 28일 □ 시행일자: 2021년 3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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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용어의 정의
    (1) "스팸"이란 정보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한다.
    (2) "불법스팸"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부터 제50조의8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불법스팸은 형사 처벌 및 과태료 부과의 대상이 됩니다.

    2. 고객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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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 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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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고객의 이용 정지
    (1)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즉시 정지 또는 제한(일부 또는 전체에 대하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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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불법스팸 전송으로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④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회사의 서비스제공(시스템)에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⑤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⑥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⑦ 스팸 발송에 이용되거나 악성앱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⑧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⑨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스팸으로 신고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계약의 해지
    (1)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과 관련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차별적인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③ 고객이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불법스팸 유무확인을 요청하여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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